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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보라 & へ山行
Study/Tag & Swissi

[스크랩] Swish소스 내 영상에 맞게 활용하는 방법

by 유리의 세상 2008. 10. 29.

<Swish소스 내 영상에 맞게 활용하는 방법>

1)새나 오리가족 같은 소스를 보면 내가 의도 하고자 하는 곳까지

  가지 않고 중간에 없어진다거나 하는 경우가 있다.

  이런 것들을 내 영상에 맞추는 방법이다.

2)Movie 설정 : 600 * 400

3)아래 첨부된 swf파일을 열어 내 컴에 바탕화면에 저장을 한다.

  <날새3마리.swf>

4)File-Import-“날새3마리”소스를 불러온다.

5)아웃창-날새3마리 옵션열고 맨위 sprite를 열어보면

  무비창에서는 ㅁ으로 선택이 되고 타임창에서는 place가 연속해서

  나열되어 있는 것을 알 수가 있다.

6)다시 맨 위 sprite-sprite 옵션열고 sprite 클릭해 보면

   마름모 모양으로 선택이 된다.

  눈을 하나하나 감겨 주면서 새 모양을 보면 새의 동작 하나하나를   

  겹쳐 놓은것을 알 수가 있다.

5)두번째 sprite 클릭하면 사각형으로 나타난다.

  이것을 복사한다. 이것을 다른 스위시 창에 붙여넣기 한다.

 <File-1>참조

6)타임창-sprite행-place 전부를 삭제한다.

  아웃창-옵션닫고 실행해 본다.-새가 날아가지 않고 제자리에만

  파닥이는 모습이 된다.

  만약 새가 깜빡거리면 타임창에 place는 모두 삭제한다.

7)새를 무비창밖(우측)에 위치시키고

  타임창-70F에 더블클릭하고 난 후 무비창에서 새를

  왼쪽 바깥으로 옮겨 놓는다.

8)아웃창-sprite클릭-Grouping-Group as sprite클릭

  아웃창-sprite를 두 개더 복사하여 무비창밖 우측 여백에

  배치시킨다. <File-2>참조

9)play해 본다-불러온 자리에서 바로 수정하는 방법입니다.

10)작업완료-play

   *그렇게 난해한 용어는 없습니다만

    타임창에서 place 삭제하는 방법과 별도 날새 움직이게 하는

    방법을 설명 드렸습니다.

    한번 만들어 보시고 어려움이 있으시면 질문을 해 주십시오.

    그럼 성공을 빕니다.

첨부파일 날새3마리.swf

첨부파일 File-1.swi

첨부파일 File-2.swi

출처 : 스위시2080
글쓴이 : 엄주보 원글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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