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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보라 & へ山行
Study/Tag & Swissi

[스크랩] Projection Gallery

by 유리의 세상 2008. 12. 3.

 

 

첨부파일 M1-ProjectionGalley.swi

 

<Projection Gallery>

*사전 준비물 : 그림(500*350)5장, 같은그림(250*150)5장

1)Movie 설정 : 600*450

2)도구창-Insert Image클릭하여 위의 작은그림(250*150) 5장을

  불러와 무비창의 중앙에 위치시킨다.

  그리고 아웃창-하나하나씩 클릭한 후 shape패널에서

  이름(a1) 붙인다.

  나머지 그림도 a2~a5 각각 이름을 붙인다.

3)아웃창-그림5장 모두 블록설정한 후

  타임창-19프레임에 더블클릭(활성화 상태)-아래와 같이

  Transform의 X좌표를 수정한다.

  Anchor Point-Center상태에서

  아웃창의  제일 아래그림(a1그림)=160,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a2 그림=230,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a3 그림=300,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a4 그림=370,

             제일위그림(a5 그림)=440

4)아웃창-그림5장 모두 블록설정한 후

  타임창-25프레임에 Place 효과주면

  그림5장 모두 Place효과가 주어진다.

  그다음 활성화 상태에서 Transform패널상의 

  Anchor Point-Center상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아래 X=Y 해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수평각도 (-45)를 써넣는다.

  *그리고 나면 그림이 45도로 세워진다.

5)렉탱글로 사각형을 무비창 정중앙에 그려주고

  아래와 같이 설정한다.

  shape패널에서 Line(실선), 1, 빨간색  Fill(None)클릭

  Transform패널에서 X=300,  Y=225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W=250,  H=150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Anchor Point-Center해준 후

  아웃창에 Shspe를 4개 더 복사한다(총 5개)

  아웃창-아래로 부터 shape1부터 맨위 shape5로 이름을 붙여준다.

6)아웃창-shape1 클릭한 후 효과없이

  아래와 같이 Transform의 X좌표를 수정한다.

  shape1=160, shape2=230, shape3=300,

  shape4=370, shape5=440

7)아웃창-shape1~5 모두선택한 후

  타임창-25프레임에 place 효과(활성화 상태)주고

  Transform패널- Anchor Point-Center상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아래 X=Y 해제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수평각도 (-45) 써넣는다.

8)아웃창-5개의 그림과 5개의 shape를 모두 선택-

  26프레임에 Move효과(활성화 상태)를 준다.

9)아웃창-shape를 각각 하나씩 그림위로 올려 정렬시킨다.

  즉 shape+그림, shape+그림, shape+그림, 이런식으로 한다.

10)아웃창-위의 정렬시켜 놓은 shape+그림을 선택(블록설정)하여 

    Grouping-as sprite클릭하고 이름(a1)을 붙인다.

   그리고 Stop playing에 체크한다.

   나머지 shape+그림의 4개에도 위와같은 방법으로 해 준다.

11)아웃창-sprite옵션열고 

   타임창-shpae행에 20프레임에 place주고

          a1행에 25프레임에 stop을 준다.

   나머지 sprite 4개에도 위와같이 해 준다.

12)아웃창-a1~a5의 sprite 5개를 모두선택(블록설정 상태)하여

   grouping as sprite클릭하고 이름(k) 붙인다.

13)도구창에서 Insert Image클릭하여 위와 같은 그림 500*350크기

   의 그림을 불러와 무비창 중앙에 위치시킨다.

   즉 그림 5장을 불러와 모두 선택된 상태에서 Transform패널에서

   X=300, Y=225, W=500, H=350 써넣고

   Anchor point=center설정하면 그림이 정중앙에 위치한다.

14)Rectangle로 20*350크기의 긴막대를 중앙에 수직으로 그린다.

   정중앙에 위치시킬려면 Transform패널에서

   X=300, Y=225, W=20, H=350 써넣고

   Anchor point=center설정하면 세로로 긴막대가

   정중앙에 위치한다.

15)타임창-2프레임 부터 40프레임(Duration=39)에 Move 효과

   (활성화 상태)주고난 후  Transform패널에서 W=500으로

   써넣고 Enter치면 shape가 커지고

   다시 Duration=39프레임으로 Move효과(활성화상태)주고난 후

   Transform패널에서 W=20으로 써넣고 Enter치면

    shape가 원래대로 작아진다.

16)아웃창-mask를 복사 같은 위치에 붙이기하여 4개를 더 만든다. (총5개)

17)Rectangle로 500*350크기로 무비창에 그려주고 Shape패널에서

   Fill=None설정

   Line(실선), 3, 빨간색설정한 후 이름(line) 붙인다.

   이렇게 하여 아웃창-line을 4개더 복사(총5개)하여 만들고

   전부 좌표 확인해서 중앙에 둔다.

18)아우창-[line+그림+mask]순으로 각각의 조를 이루도록 배열시킨 후

    위의 정렬시켜 놓은 line+그림+mask를 모두선택(블록설정)

   하여 Grouping-as sprite클릭하고 이름(b1)을 붙인다.

   그리고 mask와 Stop playing에 체크한다.

   나머지 각각의 line+그림+mask의 4개조에도 위와같은 방법으로 해 주되

  이름을 각각 b2~b5로 써준다.

19)아웃창-b1옵션열고 아래와 같이 효과준다.

    타임창-b1행에    1Frame, 40Frame에 stop준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  line행에   40Frame=place,  80Frame=Remove

             그림행에   2Frame=place,  80Frame=Remove

20)아웃창-b1옵션 열린상태에서 line클릭-script눌러

   아래와 같이 소스 넣는다.

     Add script-Events-Button-on(press)

     Add script-Movie control-gotoplay-goto(Frame)

          Frame(42) 써넣는다.        

     Add script-Movie control-gotoplay-goto(Frame)

          Target=체크클릭한 후-parent.k선택하고

          Frame(22) 써넣는다.

    *Expert로 바꿔 위의 소스를 복사한 후 b2~b5에 붙여 넣는다.

     다시 Guided로 바꾼다.

21)아웃창-a1옵션열고 shape1클릭한 후 script을 눌러

    아래와 같이 소스를 넣는다.

     Add script-Events-Button-on(rollover)

     Add script-Movie control-gotoplay-goto(Frame)

        Frame(26) 써넣는다.  다시 

     Add script-Events-Button-on(rollout)

     Add script-Movie control-gotoplay-goto(Frame)

        Frame(15) 써넣는다.  다시

     Add script-Events-Button-on(press)    

     Add script-Movie control-gotoplay-goto(Frame)

        Target=체크클릭한 후-parent선택하고

        Frame(2) 써넣는다.  다시

     Add script-Movie control-gotoplay-goto(Frame)

        Target=체크클릭한 후-parent.-parent.b1선택하고

        Frame(2) 써넣는다.

      *Expert로 바꿔 위의 소스를 복사한 후 a2~a5에 붙여 넣되

       위의 마지막 소스인 b1을 b2, b3, b4, b5로 수정한다.

       다시 Guided로 바꾸고 작업창으로 전환한다.

22)작업완료-play

출처 : 운봉 컴사랑
글쓴이 : 운봉 원글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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