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
<이미지 양쪽 펼치기> 1)Movie설정 : 600 * 400-크기, 위치조정 2)렉탱글 선택-사각형을 그리되 무비창 보다 조금작게 그린다. (W=540, H=340) 3)아웃창-Shape복사-제자리 붙이기 한다. 4)아웃창-Shape(위의것)-우클하여 Break-into pieces클릭하면 setting창이 뜬다 Regular선택 Colomn=2, Rows=1, Allow, inflate체크하고 cascade=첫번째 선택한 후 ok하면 아웃창에 group으로 나타난다. 아웃창에서 group클릭-우클-grouping-ungroup하면 shape 2개로 나타난다. 결과적으로 Shape*3개 남는다. 5)Shape(제1)+Shape(제2)=2개 블록설정한 후 shape패널창에서 clipped image선택-그림 삽입한다. 6)아웃창에서 위의 그림중에 하나 클릭-우클- Transform-Flip Horizontal클릭하여 수평 뒤집기 한다 (결국 shape*3개 남음) 7)아웃창에서 제3shape를 제일위로 올리고 우클-Break-into pieces 클릭하면 setting창이 뜬다 Regular선택 Colomn=2, Rows=1, Allow, inflate체크하고 cascade=첫번째 선택한 후 ok하면 아웃창에 group으로 나타난다. 아웃창에서 group클릭-우클-grouping-ungroup하면 shape 2개로 나타난다. 8)각 그림 바로밑에 shape를 배열시키되 클릭하여 보고 그림과 shape가 서로 반대방향과 같이 배열시킨다.
9)위의 해당그림 클릭하고 왼쪽그림이면 타임창의 1프레임에 Move(80)효과를 주고 타임막대에 더블클릭하면 setting창이 뜨는바 Motion-X position=Right by(540) 위의 해당그림 클릭하고 오른쪽 그림이면 타임창의 1프레임에 Move(80)효과를 주고 타임막대에 더블클릭하면 setting창이 뜨는바 Motion-X position=left by(540) *위의 540 수치는 처음 사각형을 그렸을때 W의 수치이다. 10)아웃창-위의 제1그림과 제2shape를 블록설정- grouping-as sprite클릭-mask에 첵크한다 아웃창에서 sprite 옵션열고 타임창에서 sprite행- 타임막대 마지막 프레임에 stop을 준다. 나머지 제3그림과 제4shape도 위와같은 방법으로 한다. 11)결국 sprite*2개가 남는다.- 이것을 다시 블록설정하여 grouping-as sprite클릭한다. (단.mask불요) 12)아웃창에서 위 sprite를 복사-붙이기하여 필요한 개수만큼 만든다. 13)아웃창에서 위의 복사한 sprite는 sprite를 옵션 연상태에서 shape클릭하고 shape패널창에서 clipped image선택하여 이미지를 바꾸어 넣는다. 14)타임효과주기는 다음과 같다. *제일아래 sprite는 1프레임:Place 80프레임:Remove 바로위 sprite는 40프레임:Place 120프레임:Remove 바로위 sprite는 80프레임:Place 160프레임:Remove 바로위 sprite는 120프레임:Place 200프레임:Remove *결국 계단식으로 위로 올라가는 모양이다. 15)배경그림 삽입 이미지 삽입 아이콘 클릭하여 그림을 선택하여 넣는다. 아웃창에서 위의 그림을 맨아래로 내려준다. 16)작업완료-play |
'Study > Tag & Swissi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스크랩] Rotate Image Making (0) | 2008.12.03 |
---|---|
[스크랩] 3D spin 만들기 (0) | 2008.12.03 |
[스크랩] 이미지(카드)연속 차례로 펼치기 및 되접기 (0) | 2008.12.03 |
[스크랩] Shape(막대기봉)를 이용한 이미지 출현 (0) | 2008.12.03 |
[스크랩] Mask효과로 이미지 출현 (0) | 2008.12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