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  • 보라 & へ山行
Study/Tag & Swissi

[스크랩] 이미지 양쪽 펼치기

by 유리의 세상 2008. 12. 3.

 

 

첨부파일 Movie2opun.swi

 

 

 

<이미지 양쪽 펼치기>

1)Movie설정 : 600 * 400-크기, 위치조정

2)렉탱글 선택-사각형을 그리되 무비창 보다 조금작게 그린다.

  (W=540, H=340)

3)아웃창-Shape복사-제자리 붙이기 한다.

4)아웃창-Shape(위의것)-우클하여 Break-into pieces클릭하면

  setting창이 뜬다

  Regular선택 Colomn=2, Rows=1, Allow, inflate체크하고

  cascade=첫번째 선택한 후 ok하면 아웃창에 group으로 나타난다.

  아웃창에서 group클릭-우클-grouping-ungroup하면 shape 2개로  나타난다.

  결과적으로 Shape*3개 남는다.

5)Shape(제1)+Shape(제2)=2개 블록설정한 후

  shape패널창에서 clipped image선택-그림 삽입한다.

6)아웃창에서 위의 그림중에  하나 클릭-우클-

  Transform-Flip Horizontal클릭하여 수평 뒤집기 한다

  (결국 shape*3개 남음)

7)아웃창에서 제3shape를 제일위로 올리고 우클-Break-into pieces

  클릭하면 setting창이 뜬다

  Regular선택 Colomn=2, Rows=1, Allow, inflate체크하고

  cascade=첫번째 선택한 후 ok하면 아웃창에 group으로 나타난다.

  아웃창에서 group클릭-우클-grouping-ungroup하면

  shape 2개로 나타난다.

8)각 그림 바로밑에 shape를 배열시키되 클릭하여 보고

  그림과 shape가 서로 반대방향과 같이 배열시킨다.

9)위의 해당그림 클릭하고 왼쪽그림이면

  타임창의 1프레임에  Move(80)효과를 주고 타임막대에

  더블클릭하면 setting창이 뜨는바

  Motion-X position=Right by(540)

  위의 해당그림 클릭하고 오른쪽 그림이면

  타임창의 1프레임에  Move(80)효과를 주고 타임막대에

  더블클릭하면 setting창이 뜨는바

  Motion-X position=left by(540)

  *위의 540 수치는 처음 사각형을 그렸을때 W의 수치이다.

10)아웃창-위의 제1그림과 제2shape를 블록설정-

   grouping-as sprite클릭-mask에 첵크한다

   아웃창에서 sprite 옵션열고 타임창에서 sprite행-

   타임막대 마지막 프레임에 stop을 준다.

   나머지 제3그림과 제4shape도 위와같은 방법으로 한다.

11)결국 sprite*2개가 남는다.-

   이것을 다시 블록설정하여 grouping-as sprite클릭한다.

   (단.mask불요)

12)아웃창에서 위 sprite를 복사-붙이기하여 필요한 개수만큼

   만든다.

13)아웃창에서 위의 복사한 sprite는 sprite를 옵션 연상태에서

   shape클릭하고 shape패널창에서

   clipped image선택하여 이미지를 바꾸어 넣는다.

14)타임효과주기는 다음과 같다.

   *제일아래 sprite는 1프레임:Place   80프레임:Remove

    바로위   sprite는 40프레임:Place  120프레임:Remove

    바로위   sprite는 80프레임:Place  160프레임:Remove

    바로위   sprite는 120프레임:Place 200프레임:Remove

      *결국 계단식으로 위로 올라가는 모양이다.

15)배경그림 삽입

   이미지 삽입 아이콘 클릭하여 그림을 선택하여 넣는다.

   아웃창에서 위의 그림을 맨아래로 내려준다.

16)작업완료-play

출처 : 운봉 컴사랑
글쓴이 : 운봉 원글보기
메모 :